신한 화물복지카드는 화물운전자들의 안정적 사업 운영을 위해 이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유가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유가 보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별도의 절차 없이 카드만 발급해도 손쉽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화물 운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필요한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화물 복지카드 시리즈 중에 첫 번째로 포스팅하는 카드사인만큼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므로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신한 화물복지카드 종류

신한카드 화물복지카드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한화물복지카드종류

기본적으로 유가보조금 지원하는 정부 혜택은 동일하고 카드마다 자주 사용하는 주유소마다 혜택이 다릅니다. 상기 카드 외에도 다른 카드들이 있지만 SK 내 트럭 주유소 같이 주유소가 한정적인 곳은 제외했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린 점은 모든 화물 복지카드의 연회비는 없습니다. 즉, 무료입니다!

 

유가보조금 지원

▶ 발급 기준

 - 차량 1대 당 카드 1개만 발급 가능

 - 차량등록증상 용도가 영업용인 경우

 - 개인사업자등록 완료 후 카드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발급 방법

 -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청

📌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ARS 080-850-0645로 신청

 

▶ 보조금 지급 한도

유가보조금지급한도

유가보조금 지급한도는 화물차량 무게마다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1톤 이하 차량은 경유 683리터 주유량까지만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작성일 현재 경유 유가보조금은 리터당 239원으로 683리터를 넣고 지급받게 되는 최대 보조금은 163천 원 정도입니다. 

현재는 유류세가 인하돼 239원을 보조금으로 지급하지만 유류세가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면 유가보조금액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드 혜택

▶ 현대오일뱅크 2UP 화물 복지카드

 - 현대오일뱅크 화물 우대 주유소에서 주유 시에 혜택 지급

 - 유가보조금과는 별도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

 - 전월 실적에 따라 혜택이 다른 연동형 / 전월실적 조건 없이 동일한 고정형 중에 선택 가능

현대오일뱅크화물운전자복지카드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연동형 이용하기 위해 전월실적 조건에는 주유 이용금액은 제외됩니다. 즉, 이 카드로 주유 외에 다른 걸 결제하셔야 최대 1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 카드로 주유 외에 다른 결제를 50만 원 이상 안 하실 거면 고정형으로 쓰시는 게 낫습니다.

 

▶ 에쓰오일 2UP 화물 복지카드

에쓰오일화물운전자복지카드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현대오일뱅크와 주유소만 다르지 혜택이 동일합니다. 에쓰오일 화물 우대 주유소 이용 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S.Sing 화물 복지카드

- 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 이용 시 할인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중에 선택 가능

S.Sing카드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화물 우대 주유소 이용 시에 현장 할인과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S.Sing카드혜택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화물 우대 주유소가 아닌 일반 주유소 이용 시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알뜰주유소 화물 복지카드

- 전국 알뜰주유소 이용 시 할인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있으며 신용카드는 한 달 중 특정 결제일에 모든 결제대금이 나가는 방식이고 체크카드는 즉각 빠져나가는 방식입니다. 유가보조금 지급한도도 동일하며 혜택도 동일하니 단순히 결제방식의 차이밖에 없습니다.

알뜰주유소화물운전자복지카드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전월 실적에서 주유소 이용금액은 제외됩니다.

 

 

카드 추천

▶ 카드 선택 방식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화물 우대주유소 카드를 선택하는게 우선입니다. 화물우대 주유소가 아닌 일반 주유소를 자주 이용하면 사실 카드 혜택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유일하게 S.Sing카드만 있지만 혜택 금액이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자주 이용하는 주유소가 여러 개라면 화물운전자 복지카드로 주유 외에 다른 물품도 결제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전월 실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현대오일뱅크의 고정형 카드가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전월 실적을 쉽게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유소 외 결제금액은 모두 결제실적으로 인정됩니다. 그렇다면 공과금, 사대보험, 관리비, 보험료 등 자동이체를 해당 카드로 하면 전월실적을 쉽게 채울 수 있습니다. 아니면 상테크를 통해서도 쉽게 가능합니다.

 

▶일반 주유소 이용시 혜택 더 받을 수 있는 카드 알아보기

 

주유할인 많이되는카드 :: 직접 선정한 5가지 신용카드 정리

주유할인 많이되는카드를 찾으신다면 현재 설명하고 있는 다섯 가지 카드만 살펴보셔도 충분히 좋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순위 사이트, 검색 사이트 등 주유 할인과 관련된 카

wooreumy.tistory.com

 

▶상테크로 전월실적 쉽게 채우는 방법 알아보기

 

해피머니상품권 :: 현금화, 사용처, 온라인 사용방법 총 정리

해피머니 상품권은 현금화시키기 좋은 상품권으로 일명 상테크를 위해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결제 수단입니다. 상품권 중에서 가장 큰만큼 많은 사용처를 지니고 있어서 굳이 상테크를 안 하

wooreumy.tistory.com

신한화물복지카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