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적립이 가능한 체크카드입니다. 농협 올바른 시리즈 체크카드 중 스테디셀러로 판매 중에 있으며 복잡한 혜택 제공을 어려워하시는 분이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맹점마다 조금씩 적립률이 다르고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회비 및 후불교통카드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으로 발급 시 무료,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 시에도 무료입니다. 해외겸용 카드의 결제대행사는 비자카드입니다. 학생이나 사회초년생 등 사용금액이 적으실 때는 체크카드를 사용하실 수밖에 없지만 소비금액이 생기시면 올바른 포인트 체크카드에서 올바른 포인트 신용카드로 사용하시면 더욱 알뜰히 혜택을 챙기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는 후불교통카드 기능 신청이 가능하니 카드 발급 시 교통카드 기능을 신청해야 합니다. 농협에 방문해서 카드를 발급하거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동 계좌는 농협 외에 다른 은행도 가능하지만 농협 결제계좌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카드 디자인은 한 개로 해당 디자인 외에는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기본 적립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의 기본 적립은 0.2%에서 최대 0.4%까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전월 실적 제한 없이 0.2%가 농협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적립은 결제 후 며칠 후에 적립이 되며 농협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적립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로 고객 우대에 한해 전월실적 충족 시 0.3%에서 0.4%로 적립률 인상이 가능합니다. 하나로 고객은 농협상품 이용 점수에 따른 고객 등급으로 그래서 앞서 결제계좌를 농협으로 연동하라고 한 것입니다. 농협 통장만 이용해도 하나로 고객으로 등록이 되니 전월 실적만 충족하시면 적립률 인상이 가능합니다.

추가 적립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는 추가 적립을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시에 가능합니다. 하나로마트 및 클럽, 농협몰, GS25, CU, 올리브영, CGV,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해외결제, 면세점에서 결제시에는 0.3%의 추가 적립이 됩니다. 단,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하나로마트에서 전월실적 30만원인 사람이 10만원을 결제하면 기본적립 0.3% + 추가적립 0.3%를 더해 0.6%인 육백원이 적립됩니다. 추가적으로 하나로마트 포인트 적립 1%도 줘 하나로마트에서 결제시 1.6% 적립효과가 나타납니다.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는 국제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마티나 일반, 스카이허브, SPC라운지, 롯데라운지L), 김포공항(스카이허브), 김해공항(스카이허브) 일부 라운지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연 1회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시에만 제공하고 있으며 입장시에는 실물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해외여행 가기전에 라운지를 이용하실 일이 있으면 전월달에 실적을 꼭 50만원 이상 사용하셔야 합니다. 전월실적을 채울때 특별히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없고 공통적으로 제외되는 국세, 지방세, 전기요금,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등록금 등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이체수수료 5회 면제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이체수수료를 월 5회 면제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괜찮은 혜택이었지만 토스, 카카오페이 등의 등장으로 이체수수료가 줄어드는 추세이며 농협 이체 앱인 올원뱅크나 콕뱅크 이용시에는 이체가 그냥 무료로 가능합니다. 이제는 시대적으로 불필요한 혜택으로 보입니다.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를 정리해보면 어디서 얼마이상 사용해야 적립을 해주는 것처럼 복잡한 혜택 없이 사용하시기에 좋은분이 쓰기 좋으시며 사실 혜택을 받기보다는 소비를 하면서 조금씩 포인트가 적립되는 느낌으로 큰 혜택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는 소비금액이 크지 않으면서 큰 혜택을 기대하지는 않지만 포인트가 있으면 있고 없으면 없는 소비를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적합합니다. 소비금액이 적지만 그래도 혜택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쓴 다른 체크카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으며 댓글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드리며 적립된 농협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과 함께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바른 체크카드로 적립된 농협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은?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및 현금전환 방법 총 정리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방법으로는 현금전환, 선결제,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 총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 중 어떤 게 제일 효율적이고 어떤 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

wooreumy.tistory.com


라이언 체크카드 - 20대가 사용하기 좋은 이유는?

농협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혜택과 활용방법

농협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 시 농협 포인트로 적립되는 카드로 2020년 2월에 카카오의 라이언 캐릭터를 활용한 카드입니다.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보다 먼저 출시된 카드

wooreumy.tistory.com


어피치 체크카드 - 넷플릭스랑 유튜브 할인받는 카드

농협 어피치 체크카드, 혜택과 활용방법은?

농협 어피치 체크카드는 농협이 카카오의 인기 캐릭터인 어피치를 내세워 만든 체크카드로 예쁜 체크카드로 유명합니다. 어피치의 상징 색인 분홍색을 디자인으로 앞세워 청소년과 대학생들

wooreum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