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포인트는 신한 신용카드 및 신한 체크카드 사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가맹점에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고 혹은 현금으로 전환도 가능해 신한카드 이용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으셔야 하는 정보입니다. 현금전환 방법은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하지만 모바일 유저가 많아 편의상 모바일만 설명하고 사용방법과 현금전환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 사용법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포인트 사용처 가맹점에서 포인트 결제하기

둘째, 현금전환해서 캐시백 받기

셋째, 신용카드 결제 대금 결제하기

신한카드를 이용하고 있으면 적립이 되고 있으실 텐데요.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신한카드 앱 혹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5년이므로 장기 이용자께서는 꼭 잔여 포인트를 확인해보신 후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힘들게 쌓아놓은 포인트가 사라지면 안타까우니 반드시 확인!

 

사용처

구분 가맹점
쇼핑 옥션, G마켓, SSG닷컴,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갤러리아, 이마트, 홈플러스 등
외식 아웃백, 파리바게트, CU, 미스터피자, 뚜레쥬르 등
주유 현대오일뱅크
공과금 납부 온라인납부
보험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등
문화/생활 넥슨, 네이버, CGV 등
금융 예적금 1회차 납입, 펀드 매수 등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법 중 사용처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표에 명시된 가맹점들은 대표적인 가맹점만 써놓은 것이며 이 외에도 몇 개의 가맹점이 있습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는 상품권센터에 가면 신한카드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변경도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이 외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혜택 - 포인트 안내 메뉴에 가면 우리 지역 근처에 존재하는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인트 전액을 사용할 수 없는 가맹점들이 존재합니다. 미스터피자, VIPS 등은 결제대금의 20%만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해 사용 조건이 까다롭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용처에서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는 현금전환을 이용하지만 현금전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가맹점에서라도 사용해야 하니 설명을 드립니다.

 

 

📌

가맹점 찾기 < 신한카드 (shinhancard.com)

 

현금전환

신한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으로는 PC와 모바일이 있습니다. 그중에 모바일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포인트현금전환

1. 먼저 신한카드 앱을 설치해주세요.

2. 회원가입 후 혜택을 들어가 주세요. 회원가입시에는 카드인증, 공인인증서 등 인증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포인트사용처

3. 포인트 전환을 눌러주세요.

신한카드포인트사용법

4. 현금 캐시백을 눌러주신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신청한 금액은 바로 캐시백이 되고 있으며 신용카드 청구대금을 포인트로 결제하고 싶으면 현금 캐시백 옆에 청구대금 결제를 하시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연회비 결제,  포인트 선물 등도 가능하네요.

 

이 글을 읽고 현금전환 방법에 대해 아셨다면 개인적으로 가맹점이나 청구대금 결제를 하는 것보다 현금전환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캐시백 받은 금액을 다시 사용하면 또 적립을 받게 되면서 계속해서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만원의 포인트를 가맹점이나 청구대금 결제를 하면 만원은 그냥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현금전환 후 만원을 사용하면 얼마의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데 저는 이런 방식으로 조금이라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법과 현금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신한은행에서 제일 쓸만한 체크카드 모음

 

신한은행 체크카드 추천 :: 5가지 인기 카드 종류별 비교

신한 체크카드 추천을 드리기 위해 인기 체크카드 5가지 종류의 카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우리와 함께 인기 체크카드들을 보유 중인 신한카드인 만큼 많은 고민이 되실 것이라

wooreum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