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엘 서울은 우리나라 최고층 타워인 롯데타워 안에 있는 호텔로 가장 높은 곳에서 한강뷰를 바라볼 수 있는 최고급 호텔입니다. 제가 머무른 시그니엘 프리미어 더블룸은 가장 낮은 등급인 그랜드 디럭스룸 다음 등급의 방으로 직접 예약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시그니엘 서울 가격과 주차 꿀팁, 수영장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예약
시그니엘 서울 예약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롯데 호텔 홈페이지 예약
롯데 호텔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다른 숙박앱에 없는 패키지들과 함께 롯데 호텔 멤버십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히 한 번만 방문하실 것이 아니면 홈페이지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단, 웨딩마일리지 할인같이 특별한 할인이 있지 않은 이상 가격면에서는 숙박앱이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
2. 국내 숙박 앱 예약
야놀자, 여기어때 등 국내숙박 앱을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 비해 룸 종류가 제한적이며 아직 투숙기간이 많이 남아있으면 예약이 어렵습니다. 가격도 평소에는 오히려 호텔 홈페이지보다 비쌀 때도 있지만 앱 자체 이벤트 할인 쿠폰 같은 걸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해외 숙박 앱 예약
아고다, 호텔스닷컴 같은 해외 숙박 앱 예약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아고다를 통해서 예약을 했는데요. 그 이유는 아고다에서 쿠폰을 지급해줘서 홈페이지보다 약 6만 원 정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호텔 예약 전 세 가지 종류의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3번 해외 숙박 앱 아고다로 예약을 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머무를 수 있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 확인 후 가격 비교하신 다음 예약을 추천합니다.
시그니엘 서울 주차
시그니엘 호텔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게이트3 주차장으로 입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출입구는 쇼핑몰들 입차가 많지만 게이트 3은 에비뉴엘과 시그니엘 호텔 입장객 위주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여유롭습니다. 하지만 주차가 가능한 지하 2층부터 주말에는 주차가 금방 만차 되기 때문에 지하 3층보다 더 내려갈 수 있습니다. 지하 3층에서 주차하실 때는 G구역, F구역에 주차하시면 호텔 1층으로 가는 출입구를 바로 입장가능합니다.
체크인 이전에 미리 주차를 하셔도 따로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체크인할때 차량등록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차량등록 이전 출차하실 경우는 요금이 발생합니다. 체크아웃 이후에도 체크아웃 당일 오후 11시까지는 계속해서 주차가 가능하니 퇴실하고 난 후 롯데월드몰 혹은 근처 잠실까지 구경하시고 가셔도 무방합니다.
시그니엘 서울 체크인
주차장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가야 합니다. 시그니엘 호텔 체크인 카운터는 79층으로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그래서 일단 1층으로 간 후 갈아타야 합니다. 1층 시그니엘 호텔 입구 앞에는 가드들이 있으시며 투숙객이라면 짐보관까지도 가능합니다.
79층 로비에는 투숙객이 아니어도 이용 가능한 라운지와 투숙객만 이용 가능한 살롱 드 시그니엘 라운지가 있습니다. 체크인이 밀릴 경우 카카오톡으로 체크인 대기를 한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는 토요일 14시 조금 지나서 왔는데 대기 2팀 정도 있었고 금방 체크인할 수 있었습니다. 15시쯤 되니 대기하는 손님들이 많았으니 반드시 14시 30분 이전에는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강뷰 전망 룸은 체크인할때만 가능합니다. 23년 8월 기준 60500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방에서 한강뷰, 화장실에서 한강뷰, 두 곳 모두 한강뷰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추가 안 하시면 시티뷰룸을 배정받습니다. 두 곳모두 한강뷰로 변경하시면 총 121,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저는 14시 조금 지나서 왔는데도 불구하고 룸 한강뷰 객실은 모두 소진 돼 욕실만 한강뷰로 변경했습니다. 그러니 주말에 오시는 분들은 14시 훨씬 이전에는 오셔야 한강뷰 룸이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체크인은 13시부터 가능하니 미리 오시고 입장만 15시 넘어서하시면 되겠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프리미어 더블
저는 95층 프리미어 더블룸에 숙박했습니다. 운좋게도 15시가 안 됐지만 객실청소가 돼 있어 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체크아웃 시간은 오전 11시로 다소 빠른 점이 아쉽습니다. 저는 욕실 리버뷰를 추가했는데 사이드 방이어서 시티뷰도 보이고 한강뷰도 보이는 전망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룸을 배정받았습니다.
방에서 잠실 경기장부터 롯데월드까지 한눈에 다 보이고 욕조에서는 한강도 보이고 심지어 변기 앞에서도 한강이 보이는 절경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뷰와 함께 호캉스도 좋아 보이지만 넷플릭스는 따로 티브이로 볼 수 없고 HDMI나 핸드폰 연동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밤에는 더욱 더 빛나는 시그니엘 서울의 야경입니다. 욕실 한강뷰를 추가하면 습기가 찬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저는 그러지 않았고 오히려 욕조를 하면서 한강을 볼 수 있던 점이 만족스러워 룸 한강뷰보다 더욱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사이드방이라서 이런뷰가 나왔던 것 같아 만족합니다.
하지만 이 사이드 룸의 큰 단점도 있는데 객실 바로 옆이 스태프 출입구라서 룸서비스 혹은 청소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출입해 문 닫는 소리가 다소 크게 납니다. 이 소리가 밤에는 거의 없었지만 낮에 방에 조용히 있으면 다소 크게 느껴진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밤에는 조용했기 때문에 잠자리가 엄청 예민하신 분이 아닌 이상 괜찮아 보입니다.
어메니티는 딥디크 바디로션, 샴푸, 에센스, 핸드워시, 바디워시가 제공됩니다. 단, 일회용품으로 제공되지 않으니 가져가실 수 없는 점은 참고하시고 칫솔과 치약도 역시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캡슐커피도 제공하고 있고 물은 꺼내져 있는 에비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 드셨으면 요청해도 됩니다.
그리고 웰컴티를 제공하고 있는데 라운지에서도 드실 수 있고 객실에서도 가능합니다. 간단한 차와 다과 몇 개 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수영장
시그니엘 서울 수영장은 85층에 위치해 있으며 규모가 작아서 오래 놀기에는 적합해보이지 않았습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가능하며 투숙객들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수영복은 지참하셔야 합니다.
시그니엘 서울 헬스장도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최신식 기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PT강사분도 계시고 인바디 검사도 가능한것으로 보였습니다.
시그니엘 서울 사우나의 가격은 1인당 44,000원으로 투숙객들도 비용을 지불한 후 입장이 가능하며 시그니엘 마사지 서비스인 retreat는 90분에 35만 원부터 120분에 58만 원 등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투숙객 전용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 라운지 후기
'국내여행 > 국내여행숙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산 모텔 추천, 스테이인 1025 깔끔한 무인텔 (1) | 2023.10.04 |
---|---|
제주 숙초 추천 :: 코업시티 호텔 성산 1박 후기(오션뷰, 조식) (0) | 2023.10.01 |
도미인 서울 강남 호텔 :: 사우나, 온천, 주차 (2) | 2023.04.23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 슈페리어 트윈룸 후기 (0) | 2023.02.26 |
익산 웨스턴라이프 호텔 디럭스 더블룸 후기 (0) | 2023.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