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딥드림 플래티넘은 기존 딥드림 플래티넘 카드에서 업그레이드된 신용카드로 전월 실적 한도 없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주유 적립과 택시할인도 가능할 만큼 다방면으로 혜택을 보유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기존 카드에서 바뀐 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카드 활용을 할 수 있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회비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카드의 연회비는 비자카드 3만3천원, 유니온페이 3만 원으로 해외 결제대행사마다 연회비가 다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비자를 선택하셔도 되고 유니온페이도 해외 결제도 다 가능하고 소수의 국가 빼고 해외에서 결제가 무방할 만큼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니 원하는 대행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 방법으로는 신한은행에 내방하셔도 되지만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시 소득조건 확인 후 바로 발급이 가능하며 온라인 카드로 등록도 즉시 가능하며 실물 카드는 이후에 수령도 가능하니 바쁘신 분이면 인터넷으로 신청하셔도 무방합니다!

 

혜택

모두드림 - 적립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적립

전월 실적 적립률 적립 한도
50만원 미만 0.7% 적립한도 없음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0.8%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 0.9%
150만원 이상 1.1%

전월 실적에 따라서 기본 적립을 적립한도 없이 적립이 가능합니다. 50만 원 미만을 사용하시면 기본 적립률은 0.7%로 최대 1.1%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0.1% 추가 적립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결제계좌 지정 또는 VISA payWave거래의 경우 0.1%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두 가지 서비스를 중복해서 적립은 불가능하고 신한은행 결제계좌를 신용카드에 연동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신한카드인 만큼 신한은행 결제계좌로 연결하면 전월 실적이 50만 원 미만이라도 0.8%의 기본 적립이 가능 한셈이 됩니다.

 

더해드림 - DREAM영역은 모두드림의 3배 적립

구분 가맹점 특이사항
백화점/할인점 현대,신세계,롯데 백화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하나로마트,하나로클럽,메가마트,탑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VIC마켓
비쇼핑 결제건 제외
온라인매장,SSM 제외
편의점/잡화 CU,GS25,세븐일레븐,올리브영,다이소 온라인매장, 백화점/할인점 입점 매장 제외
영화/커피/골프 CGV,롯데시네마,커피업종,골프업종 영화 홈페이지 및 앱 및 현장 결제시에만 할인
상품권 구입,선불카드 제외
해외 해외일시불이용금액 UPI,VISA 가맹점
이동통신요금 SKT,KT,LGU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순수 통신요금 자동이체 금액만 적립

더해드림 서비스는 위 5가지 영역에 한해서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시에 기본 적립의 3배가 적립이 됩니다. 전월 실적 50만 원이라고 한다면 기본 적립률이 0.8%이니 총 2.4%가 적립이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신한은행 결제계좌 지정 적립은 추가 적립이 기본 적립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편의점에서 구매 시 기본 적립 0.8% + 더해드림 1.6% = 2.4%가 적립됩니다. 기본 적립과 더해드림 서비스를 합쳐서 2.4%가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전월 실적에 따라서 적립률이 달라집니다. 전월 실적은 무조건 5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50만원 미만 시에는 기본 적립만 가능합니다.

전월실적 적립률 더해드림 + 챙겨드림 적립한도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2.4% 1만 포인트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 2.7% 3만 포인트
150만원 이상 3.3% 5만 포인트

챙겨드림 - DREAM영역 중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 모두드림의 5배 적립

위 5가지 영역 중 전월에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은 기본 적립의 5배 적립이 됩니다. 전월의 기준은 전월 1일에서 말일이 기준으로 전월 결제일 동안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은 익월 15일에 추가 적립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전월에 50만원 이용했고 편의점 업종을 제일 많이 이용했다면 기본 적립 0.8% + 더해드림 1.6% + 챙겨드림 1.6% = 총 4.0%가 적립이 됩니다.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은 기본 적립에 반해 적립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적립한도가 여유로운 편이어서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예를 들어 전월에 50만 원을 이용했고 그중에 편의점 업종만 30만원 이용했다고 했을 때 적립금액은 9,600원이 됩니다.

이렇게 많이 사용해도 적립한도가 남을 만큼 걱정하지 않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신규 발급 회원은 등록 후 익월 말까지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구간으로 실적 미달이어도 이용 가능하고 실적이 넘을 시 바로 혜택이 변경됩니다.

전월 실적 적립률 더해드림 + 챙겨드림 적립한도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4.0% 1만 포인트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 4.5% 3만 포인트
150만원 이상 5.5% 5만 포인트

 

아껴드림 - 주유 적립 및 택시 할인

주말(토, 일) 전 주유소 리터당 80원 적립

주말에 전 주유소 무관 결제 시 월간 주유금액 20만원까지 적립이 됩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시에만 적립되며 휘발유, 경유, 등유 모두 적립이 가능하며 LPG는 적립이 불가능합니다.

적립 방식은 결제금액 / 휘발유 공시 가격 * 80원이 됩니다. 예를 들어 오만 원 결제 시 현재 휘발유 가격인 1,620원으로 나누면 30리터가 나오고 거기에 80원을 곱하면 2,400원이 됩니다. 그러면 적립률은 4.8%의 적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경유, 등유를 넣어도 휘발유 가격으로 환산됩니다. 충분히 괜찮은 적립률을 보이고 있지만 주유금액 20만원까지만 적립이 가능해 주유 카드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움이 따라 보입니다.

택시 3, 6, 9번째 2천원 할인

당월(1일~말일) 이용 기간 동안 택시 이용한 횟수가 3, 6, 9번째 일 때 결제일에 2천원이 할인됩니다. 신용카드 대금 청구일에 2천원씩 차감이 되는 방식입니다. 온라인 결제를 했을 경우에는 적립이 되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결제했을 때만 할인이 됩니다.

 

플래티넘 혜택

신한카드 딥드림 플래티넘+ 카드는 기존 카드에 비해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습니다.

제주항공, 에어부산 10% 결제일 할인

제주항공, 에어부산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딥드림 카드로 결제 시에 할인이 가능합니다. 할인 전 기준금액 30만원까지만 할인이 되니 최대 3만원까지만 할인이 됩니다. 두 항공사 통합해서 월 1회, 연 3회까지만 가능하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시에만 제공됩니다. 다만 신규 회원은 등록 익월까지는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행사 결제, 간편 결제, 여행사 결제를 통할 경우에는 할인이 되지 않으니 꼭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모바일 앱을 이용하셔야 하며 항공사 자체 포인트, 마일리지 등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외 이용금액 10% 캐시백

캐시백 금액은 최대 5만원 한도이며 연간(1월~12월) 이용금액 천만원 이상시에만 혜택이 제공됩니다. 캐시백 금액은 익년도 2월 말일에 지급되며 7월~12월 신규 가입자는 육 개월간 결제금액 오백만원 이상시 2만 5천 원 한도로 제공됩니다. 5만원 한도라는 말은 연간 50만원까지 할인이 되는 말로 모두드림 및 더해드림 서비스의 최소 2.4%의 적립까지 가능하니 10% 이상의 혜택을 볼 수 있다고 보입니다.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카드는 이런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월 50만원 이상 사용, DREAM 영역 자주 이용하시는 분, 해외 결제 이용, 차량 주유카드가 필요하신 분

50만원 이상만 평소에 사용하신다면 기본 적립 0.8% + 신한은행 결제계좌 0.1%로 언제 어디서나 0.9% 적립이 가능해서 타 카드에 비해 높은 혜택을 지녔으며 특히 DREAM 영역 이용하시는 분들은 최대 5.5%의 적립이 가능하니 어마 무시한 혜택이라고 보입니다. 그래서 DREAM 영역 사용 빈도가 많으신 분, 백화점 및 대형마트 이용이 많으신 분은 혜택 적립이 쏠쏠해 보입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으로 골프업종이 있다는 점인데요. 요새 골프가 대중화된 만큼 골프 적립이 되는 카드는 많지 않아 골프 할인 신용카드로도 눈여겨 볼만해 보입니다.

해외 결제 같은 경우 10% 캐시백 외에 추가 적립이 가능한데 제가 알기로는 이 정도 해외 결제금액 혜택을 주는 카드가 없으니 해외 결제가 많으신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너무나 좋아 보입니다.

한가지 꿀팁으로 만약에 제주항공, 에어부산을 이용하실 일이 있으신 분은 급하게 발급받아서 써도 연회비 이상 혜택 회수는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이므로 발급 월은 익월까지 전월실적과 무관하게 혜택을 제공하니 3만원 할인을 받고 연회비만큼 할인은 이미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된 신한 카드 포인트들은 신한카드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맹점에서 사용하시거나 현금 전환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제가 쓴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 현금전환, 사용처, 사용법 총 정리

신한카드 포인트는 신한 신용카드 및 신한 체크카드 사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가맹점에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고 혹은 현금으로 전환도

wooreumy.tistory.com

신용카드가 부담스럽다면 대안으로 이 체크카드는 어떨까요?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 혜택 및 활용법 총 정리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는 신한 카드 대표 인기 체크카드로 체크카드 순위를 보면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전월 실적 기준이 낮아서 청소년, 대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좋으며 낮

wooreum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