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할인신용카드

신한 삑카드는 2016년 출시된 신용카드로 대중교통 할인을 주요 혜택으로 내세운 카드입니다. 출시된 지 조금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신한카드 교통카드 중에 인기가 많은 카드입니다. 토스 카드의 대중교통 할인 혜택이 축소됨에 따라 다른 대안을 찾는 분들이 많아 신한카드 중에 쓸만해 보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혜택과 함께 꿀팁을 소개해드리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연회비

결제대행사 연회비
S& 1만원
유니온페이 1만원
비자 1만3천원

삑카드는 해외 결제가 가능한 결제 대행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전용은 없고 오로지 세 곳 중 한 곳에서 발급을 해야 합니다. 비자와 유니온페이는 워낙 유명한 기업인만큼 설명이 무색하고 전 세계에서 많은 가맹점을 지닌 회사입니다. 비자는 그만큼 연회비가 다른 대행사보다 비쌉니다. S&은 신한카드와 아멕스가 제휴를 맺어 만든 결제 대행사로 해외 결제를 하시는데도 무리가 없으며 실제로 해외에서 사용하실 때에도 아멕스와 제휴가 된 만큼 웬만한 국가에서는 사용하시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카드 발급방법으로는 신한은행 내방 혹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시에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하셔야 하며 신청하지 않을 시에는 발급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미신청하셨을 경우에는 재발급하신 후 기능을 추가하세요. 또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신규회원은 연회비 면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혜택

버스/지하철 후불 교통이용금액 할인

전월실적 30 ~ 50만원 50 ~ 100만원 100만원 이상
할인금액 일 200원 일 400원 일 600원

- 후불 교통카드로 이용 시 할인

- 신규 발급 회원은 등록 익월 말일까지 일 200원 할인 적용(기간 내 전월 실적 초과 시 혜택 즉시 변경)

 

전월 실적에 따라서 버스 혹은 지하철 이용 시 일별로 할인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전월 실적이 30만 원이고 한 달 30일 중에 대중교통을 15일 이용했으면 결제일에 삼천 원이 할인됩니다. 하루에 한 번을 이용하나 두 번을 이용하나 상관없이 한 번만 할인됩니다. 한 달 30일이라고 간주할 시 육천 원, 만 이천 원, 만 팔천 원 정도 교통 할인을 받을 수 있겠네요.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으로는 출근할 때는 삑카드 이용하고 퇴근할 때는 교통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두 번 모두 할인받을 수 있게끔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택시/KTX 10% 할인

전월실적 30 ~ 50만원 50 ~ 100만원 100 ~ 150만원 150만원 이상
할인금액 5천원 8천원 1만 2천원 1만 5천원

- 택시, KTX 통합 일 1회 할인

 

KTX는 할인카드가 거의 드물어 삑카드가 유용합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 일시 KTX 이용금액 5만 원까지 이용하면 5천 원 할인이 가능해집니다. 어떻게 보면 큰 금액이 아닐 수 있지만 연간으로 따지면 최소 6만 원에서 최대 18만 원 할인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KTX 자체 마일리지 적립과는 별개로 카드사의 혜택이니 두 개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합할인 서비스

전월실적 30 ~ 50만원 50 ~ 100만원 100 ~ 150만원 150만원 이상
할인금액 5천원 1만2천원 1만 5천원 2만원

4대 백화점 5% 할인

-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백화점 할인

- 일 1회, 월 2회, 건당 10만 원 한도

- 온라인, 상품권 구매는 제외

 

커피전문점 10% 할인

- 스타벅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 일 1회, 월 8회, 건당 1만 원 한도

 

편의점 5% 할인

- 일 1회, 월 5회, 건당 1만 원 한도

- GS25, CU, 이마트 24 등 전 편의점 업종

 

이동통신요금 5% 할인

- SKT, KT, LGU+ 자동이체

- 월 2건, 건당 5만 원까지 할인

 

영화 할인

CGV 4천 원 할인

- 월(1일~말일) 1회 적용

- 홈페이지 및 CGV 앱에서 결제 시 적용

 

인터파크, YES24 영화 본인 및 동반인 각각 1,500원 할인

- 1일 1회 최대 2매, 월 2회, 연 6회 각각 적용

- 홈페이지 예약 시에만 할인

 

전기요금, 통신요금, 해외 결제 5% 캐시백

- 연간(1월~12월) 이용금액의 5%(최대 5만 원) 연 1회 지급

- 전년도 삑카드 총 이용금액 1천만 원 이상 시 익년도 2월 지급

 

연초 보너스 같은 느낌의 혜택입니다. 공과금을 삑카드로 납부해야 할 이유가 생기는 혜택으로 최대 5만 원까지 캐시백이 가능하니 반드시 공과금은 삑카드로 납부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밑에서 다시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유의사항

전월 실적 제외 대상으로 단장기 카드대출,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거래 취소 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기프트 카드 충전금액은 제외됩니다.

이 말은 즉 공과금을 전월 실적 산정 시에 반영이 되는 말입니다. 전기요금, 수도요금, 아파트 관리비 등은 대부분 신용카드에서 전월 실적 산정 시 제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삑카드는 반영해주기 때문에 반드시 누려야 할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삑카드 혜택을 정리해보면 한 달에 50만 원 이용한다고 가정할 경우 이렇게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대중교통 이용(8천 원 할인)

- KTX 이용(8천 원 할인)

- 통합할인 서비스(1만 2천 원 할인)

- 공과금 납부하기

이렇게만 되면 월간 2만 8천 원을 할인받습니다. 적립률로 따지면 5.6%로 상당히 높습니다. 물론 이건 최적의 효율이고 보통은 2~3%가 나옵니다. 하지만 공과금을 삑카드로 납부하면 놓치는 혜택 없이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립률이 낮아도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카드는 자취하면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 사용하는 것이 적합해 보입니다.

제가 앞서 대중교통 출퇴근 시 다른 카드를 사용하라고 말씀드렸는데 그러면 어떤 서브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삑 카드와 다른 혜택이 있고 전월 실적 조건이 낮아야 합니다. 그 조건에 충족되는 신한 체크카드가 두 가지 있는데 자세한 혜택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점심시간에 밖에서 사먹는다면?

 

신한 s-line 체크카드 :: 혜택 및 활용방법은?

신한 s-line 체크카드는 2014년 출시된 카드로 체크카드에서 보기 드문 요식업 할인을 주요 혜택으로 내세우는 카드입니다. 출시된 지 8년이 다 돼가지만 아직도 신한 체크카드 인기 순위에서는 한

wooreumy.tistory.com

삼성페이 이용하면 사용하기 좋은 서브 카드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추천 :: 직장인이 사용하기 좋은 이유는?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는 2020년 출시된 카드 덕후가 연구한 카드라는 네이밍으로 한 가지의 혜택도 버릴 것이 없다는 문구를 내세워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체크카드 인기 순위

wooreum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