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딥온체크

신한 딥온 체크카드는 2019년 출시된 딥 시리즈 체크카드 중 카드입니다. 2019년 출시된 카드답게 카드 혜택도 현재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고 간편 결제 페이 서비스에 많은 혜택을 주는 카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신한 체크카드 시리즈를 연재 계획인데 그중 첫 번째로 살펴볼만한 카드여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연회비 및 교통카드

신한딥온체크카드

신한 딥온체크카드의 연회비는 무료이며 결제 계좌는 신한은행 외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등 시중은행은 모두 결제계좌 연동이 가능하고 온라인 은행 및 저축은행은 불가능합니다. 즉, 신한은행 통장이 없어도 만들 수 있는 카드입니다.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 신청방법은 신한은행 내방 혹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쓴 글을 읽어보시고 혜택이 괜찮다고 판단되시면 번거롭게 방문하시지 마시고 인터넷으로 만드시면 카드 신청 후 며칠 후에 바로 카드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혜택

기본 적립 - 국내 전 가맹점 0.2% 포인트 적립

- 전월실적 관계없이 제공

- 특별 적립 서비스와 중복 적립 불가

- 기본, 특별, 해외 적립 합쳐서 월 최대 2만 원까지만 포인트 적립 가능

 

기본 적립은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언제, 어디서나 결제 시 0.2%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 금액의 적립률은 일반적인 체크카드의 적립률 수준인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사용하거나 현금 전환이 가능한데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별적립

간편결제

- 신한 페이 판, 삼성 페이, LG페이, 스마일 페이, 네이버 페이, 11 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L페이

- 온라인 결제에 한하여만 제공 

 

이 혜택 때문에 딥온 체크카드를 써봤습니다. 저 역시 온라인 쇼핑 시 모두 간편 결제를 이용하고 있어 유용한 혜택이라고 판단 됩니다. 시중에 있는 웬만한 페이 서비스는 모두 사용가능하며 오직 온라인 결제에 한하여만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고 오프라인에서 간편결제를 이용했을 때는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페이 서비스 자체 적립 혜택과는 별도로 딥온체크카드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편의점(CU)

- 오프라인 매장에 한하여 적립

 

커피(스타벅스, 투썸)

- 백화점 및 할인점 입점 매장은 적립 제외

 

정기결제(쿠팡 정기배송, 리디북스, 야쿠르트)

- 해당 카드로 매월 자동결제 시 적립

 

전월실적 적립률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 1%
60만원 이상 2%

전월(1일~말일) 실적에 따라서 특별 혜택 적립률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해당 카드는 한 달에 30만 원 이상은 사용하셔야 특별적립을 받을 수 있으니 30만원 이상은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신규 발급 회원은 카드 등록일 익월 말까지는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1%의 특별 적립이 가능하며 도중에 60만 원 이상 사용하면 2%로 즉시 변경됩니다.

 

해외 적립

- 해외 전 가맹점 0.5% 포인트 적립

- 현금 해외 인출 1.5% 포인트 적립

- 전월 실적 관계없이 제공

- 특별적립 서비스와 중복 적립 불가

 

 

적립한도 및 유의사항

신한 딥온체크카드로 기본 적립 + 특별적립 + 해외 적립 서비스를 모두 합쳐 월 최대 2만 포인트까지만 적립 가능하며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로 신한카드에 매출이 접수되는 즉시 적립되고 있습니다.

4대 보험 납부액, 국세, 지방세, 이자, 수수료, 기프트카드, 선불카드 충전금액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과금 납부, 전기요금 납부 등 생활 필수 영역을 해당 카드로 납부하면 전월실적 충족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파트 관리비, 공과금, 도시가스 요금 등은 전월 실적에는 포함되지만 0.2%의 기본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보통 체크카드들이 전월실적 산정 시 공과금은 제외시키는데 딥온체크카드는 포함되기 때문에 집중해서 살펴볼만한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딥온 체크카드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온라인에서 간편 결제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

- 한 달에 30만 원 이상 사용하시는 분

- 도시가스, 전기요금, 아파트 관리비 등을 납입하시는 분

 

소비를 대체적으로 온라인으로 행하고 간편 결제를 이용한다면 결제할 때마다 1%의 적립을 받을 수 있으며 30만 원 이용 시에는 3천 원의 적립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체크카드에서 1% 수준의 적립률은 상당히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온라인 간편 결제가 많은 시분은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전월 실적을 쉽게 채울 수 있는 방법으로 공과금을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공과금 납부로 60만 원 이상의 실적을 달성해 2%의 적립이 가능하면 더욱 유용해 보입니다.

적립된 신한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공과금 납부로 전월 실적을 채울 수 있는 다른 신한 체크카드를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 현금전환, 사용처, 사용법 총 정리

신한카드 포인트는 신한 신용카드 및 신한 체크카드 사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가맹점에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고 혹은 현금으로 전환도

wooreumy.tistory.com

 

신한카드에서 두 번째로 인기 좋은 체크카드, 그 이유는?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추천 :: 직장인이 사용하기 좋은 이유는?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는 2020년 출시된 카드 덕후가 연구한 카드라는 네이밍으로 한 가지의 혜택도 버릴 것이 없다는 문구를 내세워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체크카드 인기 순위

wooreum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