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재난지원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가 지속됐고 어려웠던 제주도 전 도민에게 지급하는 지역 지원금입니다.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지역화폐로 지급해 자금의 역외유출도 막을 수 있으며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부터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며 탐나는 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청대상

✅ 신청대상

 - 제주도 전 도민

 - 나이, 연령, 성별 무관

 - 22년 7월 15일 기준 제주도에 주민등록을 주소를 두고 있는자(7월 16일부터 주민 등록돼 있으면 지급 불가)

 

✅ 지원금액

 - 1인당 10만 원

 

✅ 지원 방법

 - '탐나는 전'카드에 10만 원씩 충전해줌

 - 탐나는 전 카드가 없을 시에는 탐나는전 홈페이지에서 미리 발급

 - 제주도 외 병원 장기입원자, 교정시설 수용자 등 특수한 경우에 한해서만 개인 카드, 지류형, 계좌입금 중 선택

 - 지원금 신청 후 다음날 지급(금, 토, 일 신청자는 월요일 지급)

 

신청방법

✅ 신청 기간

 - 22.8.1(월) ~ 9.30(금)

 - 사용기한 : 22.12.31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

 

✅ 신청 방법

▷ 온라인 신청

 - 온라인 신청 : 8월 1일부터(8월 1일 ~ 5일, 주민등록 끝자리 5부제 신청)

 - 온라인 신청 전 탐나는전 카드가 있어야 함

 - 탐나는전 카드 발급이 지연되고 있으므로 즉시 카드 수령을 원하면 오프라인 신청 권장

📌

온라인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제주도재난지원금신청

 

▷ 오프라인 신청

 - 동사무소 신청 : 8월 8일부터(8월 8일 ~ 12일, 주민등록 끝자리 5부제 신청)

 - 탐나는전 카드가 없어도 발급 가능(방문하면 즉시 카드 지급)

 -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내방 후 발급

 - 대리인 신청 시 본인 신분증, 위임장, 관계 증명서 지참

 - 미성년자는 동일 주소 세대주가 신청

 

✅ 사용처

 - 탐나는전 사용처와 동일

 -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동일

 - 대형마트, 제주도에 주소를 두지 않은 프랜차이즈 직영점, 스타벅스 등 사용 불가

 

▶ 혜택 제공은 중지됐지만 탐나는 전 사용처 바로가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 카드신청(4월 중 마감)

탐나는전은 제주도의 지역화폐로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권 및 카드입니다. 비단 제주도민들에게만 사랑받고 있는 것뿐

wooreumy.tistory.com

제주도재난지원금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