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는 적립 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혹은 좌석 승급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마일리지를 확인하기 위한 표입니다. 해당 표를 확인한 후 얼마나 마일리지가 있어야 예약 유무를 조정할 수 있고 필요하면 더 모아야 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2023년 4월부터 마일리지 공제 내용이 바뀌니 반드시 지금 예약을 하거나 알아놓아야 합니다.

 

 

변경 전 보너스 항공권

대한항공마일리지공제표보너스항공권
왕복기준

✅ 보너스 항공권 공제표(23년 3월 31일 이전 발급)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 마일리지가 23년 4월 1일 이후부터는 대폭 변경됩니다. 23년 4월 1일의 기준은 여행 출발일이 아닌 예약일 기준이므로 23년 3월 31일까지만 예약하면 변경 전 공제표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왕복 기준 마일리지이며 편도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보너스 항공권 예약은 예약일로부터 1년 후까지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23년 3월 31일 날 까지는 변경 전 공제 표이므로 24년 3월 31일 비행기 탑승 티켓까지는 예약이 가능합니다.

 

✅ 보너스 항공권 예약 방법

대한항공 홈페이지, 서비스센터, 지점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보너스 항공권 수량이 한정적인 만큼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항공권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한항공마일리지공제표성수기

✅ 성수기 기준

성수기 기준은 2022년과 2023년이 서로 다르며 성수기에는 소요 마일리지가 1.5배 이상 소요 되므로 일정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변경 전 좌석 승급

대한항공마일리지공제표좌석승급
왕복 기준

✅ 좌석 승급 공제표

좌석 승급이란 항공권 구입 후 한 단계 위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일반석 티켓 구매 시에는 프레스티지석으로만 승급이 가능하고 프레스티지석 티켓 구입 시에는 일등석으로만 승급이 가능합니다. 일반석 티켓으로 일등석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합니다.

 

아무 항공권이나 업그레이드가 되는 것이 아닌 항공권마다 등급이 정해져 있습니다. 저렴한 항공권일수록 등급이 낮아 마일리지 적립이 아예 없거나 적으며 같은 비행기라도 높은 등급의 항공권이면 더욱 비싼 만큼 마일리지가 더 적립됩니다. 좌석 승급이 가능한 등급은 J, C, Y, B, M 등급입니다.

 

보너스 항공권 공제 표와 마찬가지로 왕복 기준이며 편도 일 경우에는 해당 표 마일리지의 절반입니다. 편도로도 좌석 승급이 가능합니다.

📌

좌석 승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변경 후 보너스 항공권

대한항공마일리지공제표변경
왕복 기준

✅ 보너스 항공권 공제표(23.4.1 이후)

23년 4월 1일 이후 결제하는 보너스 항공권은 이전과는 다른 공제 표가 적용됩니다. 지역으로 나눈 것이 아닌 거리로 마일리지 공제 조건을 세분화시켰습니다.

 

일본을 경우로 비교하면 이전에는 평수기 왕복 기준 3만 마일리지가 소요됐는데 변경 후에는 최소 2만에서 2만 5천까지만 소요됩니다. 중국도 마찬가지로 변경 후가 더 낫거나 동일합니다. 즉, 가까운 지역일수록 변경 후 공제표가 낫습니다.

 

가장 큰 차이가 발생하는 구간이 발리입니다. 이전에는 3만 5천 마일리지면 됐는데 무려 5만 5천의 마일리지가 필요해졌습니다. 

 

유럽과 미국 같은 경우에는 이전에는 8만 마일리지면 됐는데 LA 같은 경우에는 변경 후에도 8만 원, 뉴욕은 9만 마일리지가 소요됩니다.

 

다시 정리해드리면 일본, 중국 항공권은 변경 후가 낫고 이외에는 모두 변경 전이 낫습니다. 그러니까 장거리 여행을 가실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한항공마일리지구간

✅ 구간별 노선

위 노선별로 항공권 구간이 달라집니다. 거리 기준으로 나누었습니다.

📌

공제 마일리지 구간 자세히보기

 

공제 마일리지 (2023년 4월 1일~)

스카이패스 장기휴면계좌 안내 회원님은 5년 동안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실적이 없어 스카이패스 휴면 회원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휴면 상태에서는 캐시 앤 마일즈를 포함한 마일리지 사용이

www.koreanair.com

 

변경 후 좌석 승급

대한항공마일리지공제표업그레이드
왕복 기준

✅ 좌석 승급 공제표(23.4.1 이후)

좌석 승급 같은 경우 변경 후가 변경 전보다 나은 게 하나도 없습니다. 가까운 거리인 일본, 중국도 이전에는 2만 마일리지면 됐는데 변경 후에는 2만에서 2만 5천까지 소요됩니다. 특히 발리 같은 경우 이전에는 3만 5천 마일리지면 좌석 승급이 가능했는데 변경 후에는 무려 7만 5천 마일리지가 필요해 두배 이상이 필요해졌습니다. 유럽 노선도 8만 마일리지면 될 거가 11만에서 12만 5천까지 1.5배 이상 필요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일리지 모아서 좌석 승급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변경 후에는 너무나 많은 마일리지가 필요해서 마일리지 모으기를 포기했습니다. 그만큼 변경 후 좌석 승급은 매우 어려워진 만큼 좌석 승급이 목표이신 분들이나 스카이패스 마일리지가 있으신 분들은 빨리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연회비 캐시백) 알아보기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레티넘 :: 대한항공 적립 카드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레티넘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적립을 많이 할 수 있는 카드로 유명하며 사용하기 좋은 카드입니다. 다소 비싼 연회비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저렴한 카드에 비해 마일리

wooreumy.tistory.com

대한항공마일리지공제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