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림카드는 경기도에서 아동급식 대상자에게 지급하는 카드로 결식 우려가 있는 만 18세 미만 아동에게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일명 아동급식카드라고도 불리며 사용처와 지원금액을 늘리면서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아동에게 살아가는 데 있어 필요한 의식주 중 한 가지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주고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드림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대상

✅ 발급 대상

 - 중위소득 52% 이하 아동급식 대상자

 - 만 18세 미만

중위소득52

중위소득 52% 이하 한부모가정, 조손가족 등이 해당 지드림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인 가구, 3인 가구 등 가구원 수에 따라서 중위 소득이 있으며 해당 소득 이하가 돼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내방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내방 필수

 - 지드림카드 콜센터 1577-8563 문의 가능

 아동마다 담당 공무원 재량하에 지급할 수 있는 끼니 횟수가 있습니다.

 

지원 내용

✅ 지원 금액

 - 아동마다 지원 받는 횟수가 다름(방학, 주말, 평일 등)

 - 1식에 7천원 지원, 한 번에 최대 2만 원 사용 가능(지자체마다 한도 상이)

 - 미사용 금액은 계속 이월 가능(단, 연도가 넘어갈 때 모두 소멸)

 - 학교 급식과 중복 불가

 

지드림카의 지원금액은 예를 들어 30식을 지원받는 아동은 총 21만원이 월초에 일괄 충전되며 한 번에 최대 2만 원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며 미사용 한 잔액은 다음 달 충전금액과 합산해서 합쳐집니다.

 

사용하다가 한도가 얼마 남았는지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 잔여 포인트 조회 혹은 "NH 앱캐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사용처

 - 일반 음식점, 반찬가게, 밀키트 판매점, 피자, 치킨, 편의점 등 BC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곳은 웬만한 곳 모두 사용 가능

 - 주점, 곱창 등 아동 급식 제공에 부적합한 업종, 올리브영 등

 - 자세한 가맹점은 홈페이지 가맹점 조회에서 확인 가능

 

앱에서 지급일 확인이 가능한데 손가락이 한 개 있는 표시는 표시의 숫자만큼 7천 원씩 지원을 하는 거고 손가락이 없는 날도 G드림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가락이 두 개 있는 날은 최대한도인 2만 원씩 2번 사용이 가능하는 걸 의미하고 있습니다.

 

▶ 여름, 겨울 전기료 절감 받는 방법 알아보기

 

에너지 바우처 :: 대상, 신청자격, 홈페이지

에너지 바우처는 국민 모두가 시원한 여름과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하는 바우처로 전기 및 보일러 등 이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에너지 취약계층

wooreumy.tistory.com

지드림카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