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녜스의 앞치마는 구좌읍에 위치한 카페로 월정리 해수욕장과 가까이 있는 카페입니다. 제가 3박 4일간의 제주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기록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 포스팅의 시작으로 아녜스의 앞치마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여행 기간 동안 기대 이상 인 카페도 있고, 실망한 카페도 있어서 모든 곳을 포스팅할 수는 없지만 최대한 솔직하고 제 의견을 담아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고 좋은 여행들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이 카페는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 사용이 가능하니 여행 전 발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위치

위치 : 제주시 구좌읍 행원로 5길 25

휴무일 : 수요일 휴무

영업시간 : 11시 ~ 18시

 

위치는 월정리 해수욕장 카페거리는 아니지만 1km거리에 있어 차량으로는 1분, 도보로는 20분 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카페거리에서 마음에 드는 카페를 발견하지 못해 다른 곳을 찾다가 발견한 카페로 조용한 민가들 사이에 있어서 매력적이었네요.

 

외관

아녜스의앞치마외관아녜스의앞치마위치

마을 안에 위치해 있어 길목은 좀 좁지만 딱 봐도 카페 건물이구나 눈에 띄는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녜스의앞치마주차

건물 옆에 차량 한대 주차할 공간은 있지만 사실상 너무 협소해서 마을 입구 쪽에 주차하시고 조금 걸어오시는 게 편합니다. 마을 입구 쪽에 해안도로가 있어서 주차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해 보입니다.

 

내관

아녜스의앞치마테이블아녜스의앞치마내부

내부 인테리어도 전체적으로 제주도 느낌이 물씬 나고 신경쓴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네요. 안에 자리가 많지는 않아요. 테이블 기준으로 5개 정도 밖에 없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각은 4월 평일 오후 4시 정도에 방문했습니다. 거의 자리가 다 차있었는데 마음에 들었던 자리가 있었는데 그 자리에는 아무도 없어서 운 좋게 앉을 수 있었습니다. 

 

아녜스의앞치마사진

제가 앉고 싶었던 자리가 이 자리인데요. 창밖으로 밭뷰가 보여요. 아무래도 이 자리가 포토스폿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뉴

아녜스의앞치마메뉴

메뉴는 1인 1메뉴로 시켜야 하며 디저트로도 대체가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저는 곧 저녁을 먹어야 하므로 우도땅콩크림 라테와 귤잼 토스트를 시켰습니다. 탐나는 전 사용도 가능하니 제주 여행 전에 발급받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녜스의앞치마귤쨈토스트

귤쨈 토스트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가 있었어요. 귤잼 토스트 안에는 치즈도 들어가 있더라고요.

아녜스의앞치마땅콩라떼

우도 땅콩 크림 라테는 제발 먹으세요.... 제 인생 땅콩 라테가 됐습니다. 특히 씹히는 땅콩 맛이 너무나 고소했어요. 이 맛에 반해 다른 카페 가서도 땅콩 라테를 시켜먹었지만 굉장히 별로 였고 아녜스의 앞치마만큼의 맛은 따라오지 못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다음번에 제주도에 가게 된다면 다시 한번 시켜먹을 예정!

 

▶ 제주 탐나는전 이용, 알뜰하게 여행하는 방법 알아보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 카드신청(4월 중 마감)

탐나는전은 제주도의 지역화폐로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권 및 카드입니다. 비단 제주도민들에게만 사랑받고 있는 것뿐

wooreum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