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집의기록 상점은 요새 제일 핫한 맛집입니다. 콘 타르트 맛집이고 체인점이 아니어서 오직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데요. 저 역시 이렇게 한핫곳인만큼 방문을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평일이고 사람이 많지 않아서 먹을 수 있었는데 주말에 사람까지 많았으면 사는 게 어려웠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 전 사용도 가능한 곳인 만큼 여행 전 발급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위치

주소 : 제주시 한림읍 귀덕11길 58

휴무일 : 수요일, 목요일

영업시간 : 13시 ~ 17시

 

타르트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곽지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괜찮습니다. 다만 들어가는 입구가 1차선 도로라서 반대편에서 차가 오면 진땀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라면 차도 많이 막힐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4월 평일 오후 2시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웨이팅은 없었지만 그래도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주말에는 많이 밀린다고 하더라고요.

 

주차

집의기록상점주차제주집의기록주차

집의기록 상점 전용 주차장도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에서 집의기록 상점 찍고 방문하시면 건물 지나가면 주차장 가는 길 표지판이 보이실 것입니다. 주차장은 크기가 꽤 커서 차량 10대는 더 넘게 들어갈 것 같습니다.

다만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가 1차선이므로 차량 통행이 많을 시 매우 불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후기를 보니 주민분께서는 차량 통행 때문에 불편함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주차장을 찍고 오실 분들은 아래 주소를 찍고 오세요.

📌

주소 : 제주시 한림읍 귀덕리 949-6

 

내부

제주집의기록제주집의기록상점

붉은 벽돌 외관을 사용하고 있는 예쁜 건물이라 너무나 눈에 띕니다. 이 건물을 배경으로도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던데 제가 봐도 예쁘긴 한 것 같습니다. 내부에서 취식은 불가능하고 내부가 상당히 좁습니다. 내부에서 바라본 바다 뷰인데 너무나 예쁘더라고요. 종업원분들도 친절하셨어요.

집의기록소품집의기록소품샵

안에 소품샵도 같이 운영하고 있고 그래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아이템들도 조금 있는 느낌이더라고요. 다만 좁아서 한 명씩밖에 못지 나가요 ㅋㅋㅋ

 

메뉴

집의기록메뉴

집의기록 상점은 타르트 맛집이지만 음료도 같이 팔고 있습니다. 내부에서 취식은 불가능하지만 밖에서는 가능하니 음료를 시키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저는 시키지는 않았습니다. 주문하실 때 휴지 많이 챙겨가실 필요가 있는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집의기록콘타르트집의기록까눌레

제가 방문한 14시에는 까눌레가 이미 품절이었습니다. 평일 13시에 오픈인데 14시에 품절일 정도면 주말에는 안 봐도 뻔할게 보입니다. 콘타르트 가격은 4천 원, 에그타르트는 3천5백 원입니다. 저는 콘타르트 5개, 에그타르트 1개를 시켰습니다.

집의기록테이크아웃집의기록오션뷰

밖에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습니다. 굳이 테이블 아니어도 바다가 앞에 있는 만큼 길거리에서 먹어도 될 거 같더라고요. 오션뷰는 정말 기가 막히게 아름다웠습니다.

제주집의기록상점콘타르트제주집의기록상점에그타르트

옥수수 콘타르트는 한 입 베어 먹으면 크림이 줄줄 새므로 손이 아주 난리가 납니다. 바닥에 다 떨어지고 난리도 아녔습니다 ㅠㅠ

조금 굳으니까 나았는데 처음에는 너무 묽어서 먹기가 힘들었어요. 물티슈랑 휴지 많이 챙기실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은 제 스타일이 아니어서 몇 시간 기다려서 먹었으면 후회했을 것 같습니다. 에그타르트보다는 콘타르트가 나았어요. 차라리 조금 식고 나서 다음날 먹으니까 더 괜찮았습니다.

 

▶ 탐나는전 발급하고 알뜰하게 여행하는 법 알아보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 카드신청(4월 중 마감)

탐나는전은 제주도의 지역화폐로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권 및 카드입니다. 비단 제주도민들에게만 사랑받고 있는 것뿐

wooreumy.tistory.com

▶ 직접 다녀온 구좌 카페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